전기차 타고 갈 제주도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여름 휴가철이 곧 다가옵니다. 국내 여행지 중 여름에 가기 좋은 곳으로 제주도 만한 곳이 없지요. 이왕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새로 나온 전기차를 렌트해서 드라이빙 여행을 계획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막상 전기차를 렌트하고 나니 ‘충전’이 걱정되신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주도 여행지뿐 아니라 인근 충전소까지 한 번에 담았습니다. 제주도 전기차 여행, 편하고 트렌디하게 준비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제주도로 떠나볼까요?
전기차 제주도 여행지 # 1
– 성산일출봉
직경 600m에 높이 180m. 제주도 동쪽에 우뚝 솟아있는 화산 분화구 성산일출봉은 이색적인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명소 중 하나지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2007년 등재됐고 천연기념물 420호로 지정된 소중한 우리 자연 유산이기도 합니다. 성산일출봉 산책 코스를 오르며 절벽 아래 철썩이는 파도를 가만히 바라보고 있자면, 커다란 파도가 조그맣게 보이면서 마음까지 평화로워지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이용 안내
- 오시는 길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 시 성산읍 성산리 일출로 284-12
- 운영 시간 : 매일 07:30~20:00
- 이용 요금 : 성인 : 5000 / 청소년, 군인 : 2500 / 어린이 : 2500원
- 문의 전화 : 성산일출봉 관리사무소 064-710-7923
성산일출봉 가는 동안
어디서 ‘충전’하지?
성산일출봉 충전소가 궁금하세요? 이제 더 이상 두 번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행 목적지를 ‘스파클’ 앱에 한 번만 입력해주세요. 경로 상 충전소는 자동으로 표시해드릴게요.
(아래 모든 여행지의 출발지는 ‘제주공항’을 기준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전기차 제주도 여행지 # 2
– 파더스가든
파더스가든(Father’s Garden), 아빠의 정원을 소개합니다. 1966년 제주도 서귀포 시에 약 3만 평의 조경수 농장이 지어집니다. 50여 년 넘게 아름답게 유지되던 조경수 농장은 2021년 관광농원으로 지정되며 모두에게 개방됐는데요. 파더스가든 소속 대성농장에서 만든 조경수는 제주 신라호텔, 제주 하얏트 호텔, 여수 엑스포를 비롯하여 영화 건축학개론 ‘서연의 집’ 등 다양한 명소 및 촬영지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관리하고 있는 조경수 종류는 약 300여 종, 보유하고 있는 나무는 약 500만 그루에 달한다고 하니 아빠의 정원 풍광이 멋드러진 데는 이유가 명확한 듯합니다.
이용 안내
- 오시는 길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44-33
- 이용 시간 : 09:00~18:00 (365일 연중무휴, 입장 마감 17:00)
- 이용 요금 :
성인 (만 18세 이상) : 10000원
어린이・청소년(만 17세 이하), 경로, 군인 : 8000원
유아(24개월 이하) : 무료
- 문의 전화 : 070-8861-8899
파더스가든 가는 동안
어디서 ‘충전’하지?
파더스 가든까지 가는 길, ‘스파클’이 추천한 전기차 충전소는 바로 여기!
전기차 제주도 여행지 # 3
– 천지연 폭포
천지연(天地淵) 폭포는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는 뜻을 가진 폭포입니다. 천지연 폭포는 서귀포 시에 위치해있는데요. 서귀포 지역은 제주도의 다른 지역에 비해서도 특히 용천수가 많이 솟아 오르고, 물이 잘 흡수되지 않는 수성응회암이 많아서 폭포가 많은 지역인데요. 서귀포의 폭포 중에서도 천지연 폭포는 단연 명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천지연 폭포는 길이만큼의 깊이를 자랑하고 있어요. 천지연 폭포는 길이가 22m인데, 수면 아래로 폭포의 깊이가 20m입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수면 아래 땅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상상해보면,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는 천지연 폭포의 이름에 대한 감회가 새롭게 다가올 겁니다.
천지연 폭포 가는 동안
어디서 ‘충전’하지?
천지연 폭포를 가는 동안 들를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는 이곳입니다. 충전 걱정 말고 스파클이 안내해드린 충전소 한 번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기차 제주도 여행지 # 4
– 협재 해변
은빛 백사장 곳곳에 깔린 현무암, 발가락이 들여다보이는 투명하고 푸른 바다. 제주도 해변을 상상하면 단연 이런 모습이겠지요. 협재 해변은 제주도 해변 중에서도 유일하게 ‘섬 뷰(view)’를 갖춘 해변입니다. 협재 해변에서 바다 쪽으로 바라보이는 섬이 하나 있는데요. 이 섬은 ‘비양도’라는 섬으로, 최근 제주도 세계자연유산본부 연구에 따르면 비양도는 수만 년 전 생성된 섬이라고 합니다.
이용 안내
- 오시는 길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 이용 시간 : 10:00~19:00
- 이용 요금 : 무료
- 문의 전화 : 064-728-3981
- 공영 주차장 요금(성수기 적용) : 최초 30분 미만 무료 / 30분 초과 시, 15분마다 500원
협재 해변 가는 동안
어디서 ‘충전’하지?
협재 해변까지 가는 도중 충전량이 부족하진 않을까 걱정되신다고요? 협재 해변까지 가는 도중 중간에 한 번 충전하시는 건 어떨까요?
전기차 제주도 여행지 # 5
– 성읍민속마을
성읍민속마을의 전통을 살펴보려면 조선시대로 거슬러올라가야합니다. 조선시대 제주도 행정구역은 3읍 체제였습니다. 제주읍, 정의현, 대정현으로 나뉘어 통솔되었죠. 성읍은 정의현의 읍성(邑城) 소재지였습니다. 성읍은 그만큼 유서 깊은 마을입니다. 전통의 힘은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민속마을은 전국 각지에 몇 곳 있지만, 성읍민속마을처럼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며 토속적인 전통을 계승해오고 있는 곳은 드뭅니다. 실제로 제주도의 살아있는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곳, 성읍민속마을에서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 역사를 되새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용 안내
- 오시는 길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정의현로 30번지
- 이용 시간 : 연중무휴
- 이용 요금 : 무료
- 문의 전화 : 064-710-6796
성읍민속마을 가는 동안
어디서 ‘충전’하지?
성읍민속마을까지 가는 경로에서 스파클이 추천한 충전소입니다. 출발지 근처에서 한 번, 드라이빙 중간에 한 번 충전소를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전기차로 여행할 수 있는 제주도 여행지와 충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올 여름 휴가 여행지로 어디를 선택하시든 ‘스파클’과 함께 편리한 전기차 여행 즐겨보세요!